채용/직무로드맵

[파운드리사업부] 직무인터뷰 4탄. '영업/마케팅'편

2017.09.08 15:16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는 업계 최초로 10나노 공정을 양산하며 안정적인 수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4나노와 10나노 공정을 주력으로 양산하면서도, 8나노에서 4나노에 이르는 광범위한 첨단 공정 로드맵을 가지고 있는데요.

 

또한 2016년부터 '8인치 파운드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후 수십 종류의 제품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고객 지원을 위해 한 장의 웨이퍼에 여러 종류의 반도체 제품을 생산하는 'MPW(Multi Project Wafer) Shuttle' 서비스를 확대하고, 공정 PDK(Process Design Kit) IP(Intellectual Property)를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업계 최고의 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전자 DS부문 파운드리(Foundry)사업부!

 

지난 시간에는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파운드리'가 무엇인지부터 사업부의 다양한 직무(설계, 공정, 공정/설비)까지 함께 알아봤는데요. 마지막으로 최전선에서 고객을 만나는 '영업/마케팅' 직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관련 콘텐츠 보러가기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직무인터뷰 1탄. '설계'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직무인터뷰 2탄. '공정'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직무인터뷰 3탄. '공정/설비'



파운드리사업부 '영업/마케팅' 직무에 대해 알아보자!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영업/마케팅 부서에서는 고객을 발굴하고 니즈를 찾아 서비스를 프로모션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영업팀의 강석채 팀장과 마케팅팀의 정가윤 님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Q. 영업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A. 사업과 고객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제품을 수주합니다. 그 제품의 개발 업무를 회사와 고객 사이에서 중재하고, 개발이 완료되면 고객에게 전달하는 역할까지 진행하는데요. 고객에 대한 최종 오너십을 가지고 있는 부서가 바로 영업팀이라고 할 수 있죠.

 

 

Q. 언제 보람을 느끼시나요?

 

A. 소수의 인원으로 시작된 새로운 사업분야였던 파운드리가 올해 하나의 독립 사업부로 분리되었는데요. 소속된 사업부가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동료들과 협력해 어려운 상황을 조금씩 극복해 나갈 때도 기분이 좋고요. 앞으로도 회사, 크게는 국가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그런 사업부를 만드는데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Q.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입사를 꿈꾸는 분들께 전하고 싶은 한 마디!

 

A. 남과 다른 생각을 하고, 배우고자 하는 자세를 가진 긍정적인 사람이 들어와서 함께 일을 즐기고 발전하면 좋겠습니다. 파운드리사업부는 긍정적인 당신을 기다립니다!




Q. 마케팅팀에서 무슨 일을 하시나요?

 

A. 저는 마케팅팀 커뮤니케이션파트에서 삼성 파운드리라는 브랜드를 고객과 업계에 홍보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10나노 공정 양산' 등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가 가진 경쟁력을 알리고 있습니다.


 

Q. 일하면서 보람을 느꼈던 사례를 이야기해주세요.

 

A. 사업부에서 진행하는 연례 포럼 행사가 있는데요. 미국, 한국, 중국, 일본, 독일 등 주요 팹리스(Fabless) 고객들이 포진한 지역에서 열립니다. 지난 7월에 진행했던 한국 포럼에도 많은 업체들이  방문했는데요. 저희가 가지고 있는 최신 공정기술과 향후 비전을 공유하고, 팹리스 고객들의 니즈를 듣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성 파운드리의 위상이 높아졌고, 사업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업체들도 많아졌구나라는 것을 느끼며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Q.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입사를 꿈꾸는 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최근 유행어 중에 "하태핫해"라는 말이 있잖아요. 저희와 함께 하얗게 태울, 핫한 분들이 입사해서 삼성전자가 파운드리의 최고가 되기까지 핫한 비전과 추억을 공유하면 좋겠습니다.

 

파운드리사업부 마케팅팀은 글로벌 팹리스 업체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삼성 파운드리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파운드리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누비며 역량을 펼칠 긍정적이고 열정 있는 분, 꼭 지원해 주세요!

 


삼성전자는 IoT, Automotive, AI 등 새로운 응용처에 따라 커지는 로직(Logic) 반도체의 수요를 대응하고, 글로벌 파운드리 시장을 선도하고자 지난 5월 사업부를 출범하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도약에 함께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