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어른이들을 위한 문구 편집샵

2018.05.04 14:51


장난감, 문구류 등 동심을 자극하는 아이템을 보면 손이 먼저 가는 '어른이'들이 있습니다. 최근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비형태)’이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떠오르며 어른들을 위한 다양한 완구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른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문구 아이템샵을 소개합니다. 



삶의 기록을 이야기하는 ‘볼펜’



모나미에서 운영하는 ‘모나미컨셉스토어’에서는 우리의 삶을 기록하는 ‘볼펜’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곳에서는 볼펜뿐만 아니라 마카와 네임펜, 욕실펜 같은 다양하고 독특한 종류의 펜들이 준비돼있는데요. 특히 자신이 원하는 색을 조합해서 나만의 153볼펜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볼펜의 앞머리와 펜대, 꼬리 부분의 똑딱이 버튼과 볼펜의 심지, 스프링을 챙겨 조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죠.

뿐만 아니라 모나미컨셉스토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점에서는 <153NEO 만년필로 드라이플라워 엽서 만들기>, <손그림으로 여행다이어리 꾸미기>, <패브릭마카로 에코백 꾸미기> 등 다양한 DIY 클래스를 진행하며, 잉크랩(본사)에서는 <만년필 잉크 DIY 체험>을 운영합니다. 작은 비커에 잉크를 한두 방울씩 떨어뜨려 농도와 색을 맞추고, 마음에 드는 잉크를 펜에 담을 수 있는 색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Data
주소_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손곡로 17 모나미 본사 1F
운영시간_ 화-금 11:00~21:00, 토-일 11:00~20:00 (매주 월요일 휴무)
공식 홈페이지_ http://monamiconcept.com/


화려하지 않지만 눈길이 가는 ‘종이’



두성종이에서 운영하는 ‘에이셔너리(ationery)’는 수입 디자인 문구 제품을 취급하는 문구 전문 편집매장입니다. 에이셔너리는 ‘처음의, 유일한, 최고의’라는 뜻을 담은 A와 문구, 문구점을 뜻하는 Stationery의 합성어인데요. 이곳에는 두성종이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제품, 국내 문구 셀렉트 제품, 노트류 등이 모여있습니다. 에이셔너리는 현대 직장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과 책상을 나만의 스타일로 가득 채울 수 있는 아이템들을 선보입니다. 


또한 이곳은 두성종이만의 장점을 이용해 종이와 다양한 포장지, 문구류를 개발하는데요. 한지의 촉감을 그대로 살려 만든 포장지, 종이로 만든 가방, 종이 인형 등 다양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특히 1년 중 마음을 담은 손편지가 많이 쓰이는 5월에는 한 달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편지지, 엽서, 봉투류뿐만 아니라 종이로 만든 연필, 필기류 등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Data

주소_ 서울시 서초구 사임당로23길 43, 1-3층

운영시간_ 매일 11:00~20:00 (일요일, 공휴일 휴무)

공식 홈페이지_ http://ationery.com/



북유럽 감성을 듬뿍 담은 ‘문구’



가로수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하우스 지하 1층에 위치한 ‘타스크북샵’은 깔끔한 분위기의 작은 서점입니다. 스웨덴 전통 디저트와 커피를 선보이는 카페 피카(Fika)에 이어 서점과 카페, 문구점이 연결된 곳인데요. 이곳은 건축, 여행, 예술, 디자인 등 해외 잡지나 북유럽 관련 도서가 많습니다. 어른과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뿐만 아니라 문구류와 소품도 취급하죠.


타스크북샵 내부에는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퍼스널 리딩룸’이 있습니다. 헤드셋을 착용하고 흘러나오는 음악과 함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나만의 아지트 같은 공간입니다. 뿐만 아니라 타스크북샵에서는 <1:1 미니멀라이프 컨설팅>, <저자와의 대화> 등 북유럽에 관한 정보와 교류를 적극 장려합니다. 


Data

주소_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14길 30 지하 1층

운영시간_ 월-토 12:00~22:00, 일 12:00~20:00 

공식 홈페이지_ https://blog.naver.com/taskbookshop



나만의 개성을 담은 문구 아이템으로 회사, 학교 등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2

  1. 작은 바다2018.05.08 09:38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에이셔너리' 꼭 가보고 싶네요~~종이 느낌이 그리운 시대...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 유화2018.05.08 15:59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퍼스널 리딩룸이라.. 흥미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