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직무로드맵

삼성전자 DS부문 육목 SW 알고리즘 대회 'FAQ'

2018.07.17 09:48


[지원관련]


Q. 참가 지역 제한이 있나요?

A. 자유롭게 지역 선택이 가능하며, 지역 별로 참가 팀 수/경쟁률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Q. 채용 설명회, 상담부스 내용이 어떻게 되나요?

A. 설명회와 상담 내용은 소프트웨어 직군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Q. 지원자격 조건은 무엇인가요?

A. 전국 4년제 학부 및 대학원생이라면 모두 지원가능 합니다.(휴학생 지원 가능) 

    팀 구성에 재학 중인 학교가 다양해도 무관합니다. (예: A대학 2명, B대학 1명, C대학 1명이 1팀 구성 가능)

 

Q. 신청기간과 개발기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신청기간 중 지원 링크(구글 폼)를 통해 접수한 분들 대상, 개발기간에 맞춰 알고리즘 포맷 및 예제파일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Q. 알고리즘 포맷 및 예제파일은 어떻게 다운로드하나요?

A. 개발기간에 만춰 다운로드 링크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경기관련]


Q. 경기 구성이 어떻게 되나요?

A. 리그 또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Q. 육목 초과, 즉 7목도 인정되는 건가요?

A. 육목만 인정되며 7목 이상 시 실격패 입니다.

 


[개발관련]


Q. 반드시 제공되는 파일을 사용해야 하나요?

A. 기본 제공되는 파일만 사용하되, 변수/함수 추가는 가능합니다.

    (AI_Algorithm_Code.cpp  / Connect6Algo.h / Connect6Algo.cpp 파일만 변경)

 

Q. 제한된 라이브러리나 오픈소스 등 사용 불가능한 것이 있나요?

A. 외부 자원과 지원자 본인이 구현하지 않은 외부 라이브러리 사용은 불가합니다.

    소스 코드 유사도 체크를 통해 유사도가 높은 팀은 실격처리 예정이므로, 오픈소스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사도 25~30% 이상의 소스 코드 발견 시, 육안으로 대조 검증 예정입니다.

    ※ 유사도 체크는 'Stanford MOSS'를 바탕으로 1~2가지 툴을 더해 검증 예정

 

Q. C, C++ 외의 다른 언어는 사용하면 안되나요?

A. C, C++ 두개 언어만 사용해 대회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Q. 백그라운드로 지속 쓰레드(Thread) 생성해서 동작해도 무방할까요? (상대방 턴)

A. 자신의 턴(Turn)만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둑돌을 놓은 후 별도의 백그라운드 작업을 통한 자원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Q. “상대방 직전 수” 처리가 궁금합니다.

A. 매번 확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Opmove 함수'에서 상대방 돌을 보드(Board)에 갱신하고 있습니다.

    변수 선언을 통해 해당 위치에 마지막 좌표값을 가지도록 하면 매번 확인할 필요 없습니다.

 

Q. 로그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플랫폼 로그는 설치된 경로의 'log.txt' 파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개발하는 프로세스에서 확인이 필요하다면, 파일 입출력을 활용하여 로그를 남긴 후 작업하면 수월합니다.

    (제공된 예제 파일 참고, 'myLog.txt' 파일에 남기고 있음)

 

Q. 기계학습 알고리즘은 사용 가능한가요?

A. 사용하는 알고리즘이나 개발 방법에 별도의 제약은 없습니다.

    따라서 기계학습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개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최종 제출하는 코드는 외부 의존성 없이 빌드 및 실행이 가능해야 합니다.

    (경기용 PC에 추가적인 라이브러리/프레임워크/dll 파일 등 설치 불가)

 

※ 'Python Tensorflow'를 활용 할 경우 다음 사항 참고해주세요.

    - 경기용 PC에 Tensorflow Python 3.5 CPU 버전으로 설치 예정

    - 인터페이스, 학습결과물 모두 코드상에 본인이 구현하여 해당파일만 제출

    - (C,C++만 사용가능) C++에서 해당 Python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C++ Boost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개발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Tensorflow의 경우 Python으로 개발한 뒤, C++에 Python을 Embedding하여 소스를 작성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Boost 라이브러리 참고)

    - 파이썬 홈 디렉토리 경로- C:\Anaconda3/envs/py36

  

※ 구현한 'exe Platform'에서 실행 시 "올바르지 않은 AI파일 입니다”, “INFO가 잘못되었습니다” 의 메시지가 나올 시의 해결법

1. 게임 플랫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해당 문제는 Visual C++ 버전이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VS 재배포 가능 패키지 설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145 (VS2015)

    -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84 (VS2013)

 


[기타 문의]


■ 삼성전자 DS부문 채용 문의처

    - 이메일 ds.sw@samsung.com / 전화 031-8096-48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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