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나에게 맞는 뉴스를 추천해주는 뉴스 큐레이팅 어플 4

2018.11.16 13:16


매일 쏟아지는 수많은 뉴스들 가운데 정말 필요한 정보는 몇 개나 될까요? 요즘은 나에게 꼭 필요한 뉴스와 정보만을 골라 큐레이션 해주는 어플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양한 이슈와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뉴스 어플 4가지를 소개합니다. 



뉴스 큐레이션 ‘큐 QUE’




이 시각 이슈를 한눈에 확인하고 싶다면, 뉴스 큐레이션 어플 ‘큐’를 추천합니다. 이 어플은 전문가와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이 꼭 필요한 뉴스만 골라주는 개인 맞춤형 뉴스 서비스인데요. 하루에 두 번, 주요 뉴스를 일목요연하게 간추린 ‘큐브리핑’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소셜 서비스 ‘큐피드’도 눈길을 끄는데요. 큐피드는 타인과 나누고 싶은 뉴스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뉴스에 자신의 의견을 달고 구독자를 모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스스로가 뉴스 큐레이터가 되는 것이죠. 



썰로 푸는 이슈, '썰리'



바쁜 일상에 치이다 보면, 신문은 물론이고 TV 뉴스조차 챙겨보기 어려운데요. ‘썰리’를 이용하면 일상에 필요한 뉴스와 상식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썰리’는 다양한 이슈를 설명하는 뉴스 어플로, 채팅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더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데요. 


어플을 켜고 메신저를 보내듯 키워드만 치면 시사, 이슈, 상식 등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모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줍니다. 궁금증을 보다 심도 있게 해결할 수 있는 Q&A 기능도 있습니다. 친구와 대화 나누는 것처럼 쉽고 재미있게 시사·상식을 쌓아보세요.



관심 있는 콘텐츠만 볼 수 있는 '플립보드 Flipboard'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만 골라 보고 싶다면 ‘플립보드’가 제격입니다. 뉴스와 인기 있는 소식, 특정 주제나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를 카테고리 별로 정리해주는데요.  


관심 웹사이트를 즐겨찾기하고, SNS를 연동하면 즐겨찾기한 사이트의 뉴스를 보기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여러 웹사이트를 오가며 기사, 정보 등을 찾을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하죠. 자신과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각자 스크랩한 뉴스 포스트를 공유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인공지능 뉴스 앱 '뉴썸'



‘뉴썸’은 인공지능(AI)이 뉴스를 자동 편집해 제공해주는 어플인데요. 오늘 꼭 봐야 할 주요 뉴스와 사회·연예·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균형 있게 소개합니다. 


특히 통계를 통해 맞춤형 뉴스를 추천하는 것이 ‘뉴썸’의 특징인데요. 사용자가 읽은 기사들을 분석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뉴스를 알아서 제안하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기에 편리합니다. 



뉴스 큐레이터 어플을 통해 내 취향에 맞는 뉴스, 정보들을 받아 보고, 나만의 뉴스룸도 만들어보세요. 










댓글 3

  1. 까미유2018.11.16 15:25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4개 다 써봤는데 각자 매력 있음. 큐는 깔끔, 썰리는 특이, 플립보드는 삼성휴대폰에서 볼 수 있고, 뉴썸은 내 정보를 학습시킨다는 재미가 있음.

  2. 삼반이2018.11.16 17:41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마다 장단점이 있는데 오래 쓰다보니 큐와 플립보드를 함께 쓰는게 젤 좋음
    서로 장점과 단점이 보완됨

  3. 지옥철2018.11.16 17:54 신고댓글주소수정/삭제댓글쓰기

    뉴스10, 뉴스큐 등등 뉴스 어플 좋아요.
    썰리는 채팅식이라 재밌긴한데, 가끔 '아 빨리 본론부터!!!'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넘 뜸들이는 느낌... 뉴스큐는 큐브리핑이 좋아요. 깔끔하게 딱딱 정리해줘서요. 다른 것도 써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