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본문

삼성전자, 무주택 국가유공자 거주시설 452가구에 LED조명기구 설치


삼성전자가 나라를 빛낸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LED 전등을 선물했습니다.



■ 삼성전자 LED사업부 임직원 150명 봉사활동 참여


삼성전자는 5월12일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보훈공단 보훈원(이하 보훈원)에서 ‘나눔의 등불, 나라사랑 실천협약식’을 갖고 무의탁 국가유공자거주시설인 보훈복지타운 452가구의 안방조명을 LED로 교체하는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 보훈공단 보훈원 : 국가와 민족을 위해 공헌하거나 희생하신 무의탁 국가유공자 및 유족 보호기관


이날 협약식에는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 최완우 단장과 보훈원 신정우 원장이 참석했으며, 삼성전자는 임직원들이 모은 후원금 4천3백만원을 활용해 지원활동을 펼치기로 약속했습니다. 삼성전자 LED사업부 임직원 150여명은 5월12일부터 28일까지 약 2주간 보훈원내 보훈복지타운을 방문해 7개동 전체 세대를 방문해 안방전등을 LED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하는데요.




LED는 기존 형광등이나 백열등에 비해 수명이 길고 전기소모가 적어 최대 60%의 에너지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 최완우 단장은 “국가유공자/보훈가족 여러분들께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기쁘다”며, “LED등의 설치로 실내가 밝아져 기분도 좋아지고 관리비도 절감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보훈원을 대상으로 전등교체 외에도 화단꾸미기, 에어컨 청소, 태극기 설치 등 다른 봉사활동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