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시티/나노시티와 건강

임직원 건강증진을 위한 모든 것이 한 자리에! ‘헬스케어센터’ 리뉴얼 오픈

2019.02.08 17:39


지난 1월 28일,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에서는 임직원들을 위한 헬스케어센터 오픈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삼성전자 DS부분은 보다 체계적인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이비인후과, 피부과 등 진료과목을 증설하고 근골격계 예방운동센터, 물리치료실 등 건강관리 시설을 확충했는데요. 토탈 헬스케어센터의 출범을 알리는 오픈식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임직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토탈 헬스케어센터


이곳은 헬스케어센터 내 부속의원에 마련된 오픈식 행사장입니다. 헬스케어센터의 리뉴얼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기흥/화성/평택단지장 박찬훈 부사장, 노사협의회 노정국 대표, 인사팀장 이봉주 부사장을 비롯한 많은 임직원들이 참석했는데요.   


▲헬스케어센터 구축 경과를 발표하는 삼성전자 안전보건팀장 송두근 상무  


오픈식의 첫 번째 순서로 안전보건팀장 송두근 상무의 헬스케어센터 구축 경과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송두근 상무는 “임직원들의 건강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부속의원, 치과, 물리치료실, 근골격계 예방운동센터를 확장하고 전문진료과목인 피부과와 이비인후과를 추가 신설했다” 며, “건강을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과 경영진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6개월의 공사 끝에 토탈 헬스케어센터로 거듭날 수 있었고, 임직원들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는 신뢰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나가겠다”는 계획을 전했습니다.   


▲ (왼쪽부터) 근골격계 예방운동센터 정훈교 센터장, 부속위원 송경문 원장, 안전보건팀장 송두근 상무, 인사팀장 이봉주 부사장, 기흥/화성/평택단지장 박찬훈 부사장, 기흥/화성/평택캠퍼스 노정국 사원대표, 환경안전센터장 장성대 전무, 피부과 이상진 원장, 이비인후과 이용만 원장  


이어서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주요 관계자들이 테이프를 커팅하며 헬스케어센터의 오픈을 축하했습니다.   


그렇다면 리뉴얼을 마친 헬스케어센터는 어떤 모습일지 함께 둘러볼까요?   



피부과, 이비인후과 등 전문진료과목 신설   


▲ 헬스케어센터 내 피부과 시설(위), 이비인후과(왼쪽 아래), 피부과(오른쪽 아래) 진료를 받는 임직원들   


삼성전자 DS부문은 임직원들에게 제공되는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피부과, 이비인후과 등 전문 진료과목을 신설했습니다. 전문 진료를 위해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에 피부과와 이비인후과를 찾아가던 임직원들은 이제 사내에서도 언제든지 편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피부과에서는 기본적인 피부과 진료 외에도 탈모 치료, 장년층을 위한 색소 침착, 점 제거 등의 치료를 받을 수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임직원들에게 인기입니다. 피부과뿐만 아니라 피부관리를 받을 수 있는 에스테틱과 손·발톱 케어를 받을 수 있는 뷰티샵까지 있어서 임직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데요. 사내 피부과는 남성분들에게도 관심이 높다고 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는 임직원들이 귀, 목, 코와 관련된 전문적인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감기의 대부분은 이비인후과 질환과 연계되어있는데요. 목감기, 코감기에 걸린 임직원들 사내 이비인후과에서 상태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귀 염증으로 인한 어지럼증, 만성비염이나 편도염, 코골이가 고민이던 분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책임지는 명상실도 기흥캠퍼스 내에 새로이 오픈했습니다. 명상수련을 위한 넓고 안락한 공간에서 매주 화요일 정기명상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정기명상 시간 외에도 자율명상이 가능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존 의료시설을 확장한 쾌적한 진료 환경   



기존 시설들도 규모를 확장하고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새롭게 단장하는 등 더욱 쾌적한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기흥캠퍼스 물리치료실은 6개의 치료 베드를 13개로 확장해 동시에 수용 가능한 환자수가 2배 이상으로 확장됐습니다. 또한 개인별 독립된 공간을 조성해 편리함을 더했는데요. 




그 밖에도 수압치료기, 재활스테이션, 스미스머신 등 도수치류 장비도 확장 도입해 임직원들이 업무 시간에도 전문적인 도수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외에서 일정금액의 비용을 내야만 이용이 가능한 도수치료가 사내 물리치료실에서는 무료이기 때문에 물리치료가 필요한 임직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근골격계예방운동센터는 임직원들의 근골격계질환 예방과 체력증진을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특화된 장비를 통해 몸 상태를 측정하고 전문가를 따라 건강예방을 위한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거북목, 척추측만 등 직장인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교정운동, 치료 후 재활운동 등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근골격계예방운동센터는 이번에 리뉴얼로 운동실이 1개에서 3개로 늘어나고, 전체 규모도 약 2.5 배 확장돼 1:1 운동강습뿐 아니라 그룹운동까지 많은 임직원들이 폭넓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직원을 대표해 기흥/화성/평택캠퍼스 노정국 사원대표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 삼성전자 기흥/화성/평택캠퍼스 노사협의회 노정국 사원대표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한 회사의 노력에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근골격계 시설 확장과 기흥캠퍼스를 대표할 명상실 구축, 신규 외부 전문 클리닉 운영 등 헬스케어센터의 새 단장을 통해 사용자들의 편의가 증대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임직원들이 시설을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널리 알리겠습니다.”   


새로운 진료과목과 확장된 편의시설로 새로워진 삼성전자 DS부문 헬스케어센터. 앞으로도 삼성전자 DS부문은 임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