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본문

화제의 반도체 웹툰 『NANO』(나노, 부제: NAN 아무래도 너를 One해), 1~5화 한 눈에 보기


삼성전자는 어렵고 낯설게만 느껴지는 반도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반도체 웹툰 『NANO』(나노, 부제: NAN 아무래도 너를 One해)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웹툰 NANO 지난 화 바로가기] 

Chapter 1. 현대사회의 생존 필수템! 바로가기

Chapter 2. 반도체의 원리, N과 P! 바로가기

- Chapter 3. 반도체의 진화! 점점 작아진다. 그러나 점점 대단해진다! 바로가기

- Chapter 4. 반도체 단위, 비트에서 엑사바이트까지! 바로가기

- Chapter 5. 반도체 산업 구조, 하나만 하든지 둘 다 하든지!


우리나라 핵심 산업으로 꼽히는 반도체! 우리 일상생활과도 뗄 수 없는 분야지만 아직은 반도체가 어디에 사용되는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선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게 사실입니다. 전문적인 반도체 전공서는 많지만 그 내용이 전공자와 업계 종사자가 아닌 이상 외계어처럼 낯설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는 대중에게 친숙한 웹툰을 통해 반도체의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반도체 웹툰 『NANO』의 재미있는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반도체 지식을 쌓을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공개된 웹툰 『NANO』를 5화까지 빼놓지 않고 봤다면 반도체의 기본 원리는 물론, 반도체에 자주 쓰이는 단위, 반도체의 역사, 산업 형태까지 배워본 셈입니다. 



쉽고 재밌는 반도체 웹툰 『NANO』 1화부터 5화까지의 이야기


▲ 삼성전자 반도체 웹툰 『NANO』 1화~5화의 하이라이트 장면


평범한 공대생 ’나노민’은 짝사랑하는 공대 여신 ‘이유비’가 별셋전자의 반도체 연구원으로 취직한 것을 알게 되면서 반도체를 마스터하겠다는 꿈을 키우게 되는데요. 15년 지기 친구이자 별셋전자 반도체 연구원인 ‘신세미’의 도움을 받아 N형, P형 반도체의 원리를 공부하고 있던 그때, 나노민의 눈앞에 꿈에 그리던 이유비가 나타납니다. 


▲ 삼성전자 반도체 웹툰 『NANO』 1화~5화의 하이라이트 장면


이유비는 별셋전자 사업장내 반도체 전시관으로 나노민을 데려가 진공관에서부터 트랜지스터, 집적회로로 이어지는 반도체의 역사에 대해 설명해주었는데요. 반도체에 관한 퀴즈도 풀며 알콩달콩 시간을 보내다 보니 반도체 마스터를 향한 나노민의 열정이 더욱 불타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희망을 키우던 나노민의 앞에 반도체 지식으로 무장한 라이벌 ‘마모리’가 갑자기 등장하며 이야기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는데요. 라이벌에게라도 배울 건 배우는 남자 나노민! 마모리를 통해 용량, 미세공정, 속도 등 반도체에 자주 쓰이는 단위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반도체에 대한 식지 않는 열정으로 별셋전자 반도체 사업장까지 입성한 나노민, 앞으로 그에게 어떤 흥미진진한 일들이 펼쳐질까요?



반도체 제품, 공정 지식, 반도체의 미래를 그려나갈 웹툰 『NANO』


▲ 삼성전자 반도체 웹툰 『NANO』의 3명의 주인공, 왼쪽부터 신세미, 나노민, 이유비


지금까지는 반도체의 기본 지식에 대해 알아봤다면, 앞으로 이어지는 웹툰 『NANO』에서는 본격적으로 반도체의 주요 제품에 대해 소개합니다. D램, 낸드 등 메모리 반도체에서부터 떠오르는 주역 시스템 반도체까지 알아보게 되는데요. 그리고 반도체 웨이퍼부터 패키징까지 반도체 공정도 자세하게 살펴볼 예정입니다.


반도체 웹툰 『NANO』는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신석기녀』의 한가람 작가(그림)와 『스터디그룹』의 신형욱 작가(스토리)가 참여했습니다. 흥미진진한 러브스토리와 함께 반도체에 관한 정보도 알 수 있는 『NANO』는 총 20화에 걸쳐 이야기를 펼쳐갈 예정인데요.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반도체 웹툰 『NANO』(나노, 부제: NAN 아무래도 너를 One해)는 매주 목요일 삼성반도체이야기 블로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