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본문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다! 평택엔젤스와 평택 꿈의 오케스트라의 특별한 협연 현장


지난 20일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아주 특별한 오케스트라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평택 꿈의 오케스트라’의 일곱 번째 정기연주회였는데요. 흥미로운 공연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현장을 소개합니다. 



‘평택엔젤스’,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지난해 3월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독려하고자 사내봉사팀 ‘평택엔젤스’를 구성했습니다. 평택엔젤스는 평택지역사회를 위해 공헌기금을 조성할 뿐 아니라 평택 아동/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평택사랑 문화지킴이, 평택 과수농가 지원, 평택지역 재래시장 번개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평택 꿈의 오케스트라’는 평택시가 사회적 배려 청소년들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음악프로그램으로 평택엔젤스 또한 아이들의 공동체적 인성 함양과 꿈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함께 지원하고 있는데요. 음악 전문가 및 연주회 공연지원 외에도 임직원들의 멘토 봉사활동 등을 연계하여 후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공연장 가득 울려 퍼진 크리스마스의 기적 



평택엔젤스와 평택시를 비롯 여러 기관의 도움으로 힘차게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평택 꿈의 오케스트라’가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라는 이름으로 제 7회 정기연주회를 열었습니다. 행복한 기분으로 연주한 평택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마음이 전해졌는지 객석을 가득 채운 청소년, 학부모, 시민 등 600여 명은 공연 내내 열띤 호응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날 연주회에서는 시빌리우스의 교향시 ‘핀란디아’를 비롯한 교향곡들로 구성된 1장 ‘거장과의 만남’과 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 같이 세대를 아우르는 곡으로 이루어진 2장 ‘뮤직 8010’ 그리고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임직원들과의 협연으로 진행된 특별공연까지 다양한 레퍼토리의 공연이 이어졌는데요.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함께 합동공연을 펼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던 삼성전자 임직원 분들을 만나 소감을 들어봤습니다. 



▲ 지역사회 아이들로 구성된 '평택 꿈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협연을 펼친 삼성전자 평택전기그룹장 김재열 상무


삼성전자 기흥/화성/평택단지 평택전기그룹장 김재열 상무 

평택엔젤스의 지원을 통해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이 보여 평택엔젤스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로 아이들과 함께 협연하고 나눌 수 있어서 뜻 깊었고 앞으로도 아이들의 성장을 응원하겠습니다.



▲ 지역사회 아이들로 구성된 '평택 꿈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협연을 펼친 (왼쪽부터) 삼성전자 평택안전환경방재그룹 허성만 님, 평택사업장 P2-P/J 송정욱 님 


삼성전자 평택사업장 평택안전환경방재그룹 허성만 님

평소에 혼자 노래부르기만 했는데, 평택엔젤스가 후원하는 '꿈의 오케스트라'와 한 무대에 오를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올해는 다른 어느 해보다도 따뜻하게 마무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평택사업장  P2-P/J 송정욱 님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했었는데, 이 정기연주회가 아이들에게 얼마나 큰 의미인지를 알고 더 좋은 협연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꿈의 오케스트라가 계속되어서 아이들의 꿈의 무대를 계속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한 해 동안 준비해 온 뜨거운 무대를 펼친 평택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객석을 가득 채운 관객들 모두 음악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는데요. 평택엔젤스는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꿈을 놓지 않도록 지역사회에 대한 지원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 또한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함께 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라는 비전을 발표하며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 자라날 수 있는 토대를 다져나갈 삼성전자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