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본문

CES 2021 혁신상 수상! 자랑스러운 삼성전자 반도체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가 미국 현지 시각으로 1월 11일 막을 올렸습니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CES 2021은 올해 사상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요.

 

이번 CES 2021 온라인 전시관에 당당하게 자리하고 있는 삼성전자 반도체 제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지난 달에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들인데요. 세계인의 삶을 바꿔 나갈 혁신 기술로 인정받은 자랑스러운 삼성전자 반도체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프로세싱 기능을 갖춰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똑똑한 차세대 SSD
‘SmartSSD™ 4TB’

 

첫 번째 주인공은 삼성전자 SmartSSD CSD (Computational Storage Drive)입니다. 데이터센터 내 중요한 CPU, GPU, RAM SSD간의 실시간 대량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하는데요. 이는 기존 SSD 자체에 프로세싱 기능을 부여했기 때문입니다. 대용량 데이터의 이동을 최소화해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죠.

 

앞으로 SmartSSD CSDPCIe Gen3 SSD FPGA 기술을 기반으로 표준 U.2 폼팩터에서 가용한 전력 내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며, 빅데이터 전처리 영역과 같은 차세대 응용처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D램과 낸드플래시 첨단 기술의 결합, 모바일 기기용 멀티패키지 ‘uMCP’

 

두 번째로 수상한 제품은 삼성전자 uMCP입니다. 업계 최초로 10나노급 12GB LPDDR5 D램과 6세대 V낸드 기반 256GB UFS (3.1)를 결합한 멀티패키지 제품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성능과 전력 효율을 갖춘 모바일 메모리인데요.

 

삼성전자 uMCP는 뛰어난 D램과 낸드플래시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4K, 6K와 같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구현합니다. 강력한 멀티태스킹도 가능하죠. uMCP은 이번에 임베디드 테크놀로지 및 컴퓨터 하드웨어&부품 등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멜라토닌 호르몬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실내 조명용 LED 솔루션 ‘LM283N+’

 

마지막 혁신상 수상제품은 LM283N+입니다. LM283N+는 자연광과 유사한 조명을 구현해 사용자의 멜라토닌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되는 혁신적인 실내 조명용 LED 솔루션인데요. 낮과 밤 시간에 알맞은 DAY NITE 두 가지 제품으로 나뉩니다. LM283N+ DAY는 사용자가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LM283N+ NITE는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죠.

 

현대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건강한 빛, ‘인간 중심 조명’은 다양한 활용처에서 삶을 더 편안하고 풍요롭게 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LM283N+가 하루 빨리 우리 일상생활에서 상용화돼 책상 또는 침대 옆 전등에 사용되길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반도체 제품들을 소개했습니다. CES 2021에서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보다 나은 일상(Better Normal for All)’이라는 주제로 참가해, 오늘 소개한 수상 제품들을 비롯해 다양한 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이는데요. 앞으로도 세계인의 삶을 바꿔 나갈 삼성전자 반도체의 행보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