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본문

인생샷을 만드는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M3의 3가지 기술을 공개합니다.

 

우리는 보통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이 스마트폰은 사진이 잘 나와’, ‘저 스마트폰은 사진이 별로야’라고 말하곤 합니다. 그런데 사실, 이 말은 절반은 맞고 절반은 틀립니다. 스마트폰의 기종보다는 그 안에 있는 이미지센서의 스펙이 사진의 품질을 대부분 결정하기 때문이죠.

삼성전자의 최신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M3'는 자체 카메라 기술을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완성도 높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인생샷을 만드는 ‘아이소셀 HM3’만의 핵심 기술은 무엇일까요?

 

 

반려동물부터 풍경 사진까지! ‘고화소 모드’로 선명하게 찰칵!

 

첫 번째 포인트는 고화소 모드입니다. 반려동물은 움직임이 많아, 사진이 흔들리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높은 화소입니다. 화소 수가 많을수록 사진이 선명하게 찍히는데, HM3는 무려 1 8백만 화소 이미지 센서이기에 확대해도 화질이 깨지지 않고, 어떤 구도에도 고화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죠.

 

‘고화소 모드’를 적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카메라 창에서 [3:4]를 누르고, 3:4(108MP)를 터치한 뒤 사진을 찍으면 되죠. 움직이는 반려동물 사진뿐 아니라, 디테일을 살리고 싶은 풍경 사진을 찍을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역광 걱정 No! 다양한 색상 표현이 가능한 스마트 ISO 프로 기술

 

번째 포인트는 스마트 ISO 프로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역광에서도 사진이 나올 있는 기술이죠. 일반적으로 역광 구도에서 촬영을 사람과 배경 모두 나오지 않는 이유는 이미지센서가 번에 받아들일 있는 빛의 범위가 한정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HM3 스마트 ISO 프로 기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극복했습니다.

 

밝은 쪽에서는 감도(ISO) 낮춰 색깔이 보이게 해주고, 어두운 쪽에서는 감도(ISO) 높여서 밝게 보이게 것이죠.

 

그리고 정보를 합성해 하나의 사진을 만들면, 밝기 차가 역광 구도에서도 다양한 색상 표현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배경도 얼굴도 모두 나오는 인생샷을 얻을 있습니다.

 

 

캄캄한 밤에도 밝은 사진을 건질 수 있는 ‘노나픽셀 기술’

 

마지막 포인트는 노나픽셀 기술입니다. 보통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디테일은 뭉개지고 노이즈가 생기곤 하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HM3 어두운 상황이 되면 이미지센서의 화소 9개를 1개의 픽셀(3x3)처럼 사용해서 받는 빛의 양을 극대화합니다. 이를 노나픽셀 기술이라 부르죠.

 

어두운 밤에도 노이즈 없이 선명하게 촬영하고 싶다면, 내가 쓰는 스마트폰이 삼성전자 반도체의 최신 기술이 모두 적용된 HM3 이미지센서인지 꼭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스마트폰으로도 최고의 사진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아이소셀 HM3’3가지 기술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번 주말, 아이소셀 HM3과 함께 인생샷 촬영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