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본문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세미콘 러브하우스

■ 노인 일자리 창출과 전통문화 살리기에 앞장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은 4월 25일 '세미콘 러브하우스 5호 - 짚풀 수공예품 체험장'을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팔탄면 소재) 내에 건립하여 화성시에 기증하는 준공식 행사를 가졌습니다.



'세미콘 러브하우스'는 삼성전자 DS부문 고유의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서 임직원 모금활동을 통해 2004년 '세미콘 러브하우스 1호'인 장애아동시설을 건립한 이래 이번이 다섯 번째 복지시설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 대한노인회 박영근 화성시지회장, 삼성전자 DS부문 사회봉사단 단장 최우수 부사장 등 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삼성전자가 화성시에 기부한 '세미콘 러브하우스 5호 - 짚풀 수공예품 체험장'은 화성시 관내 어르신들께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라져 가는 전통 문화인 짚풀 소공예 체험을 통해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어울어져 문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1석 2조의 공간이 될 것입니다.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은 희귀식물과 멸종식물을 유지 보존하는 자생화 식물원으로서 연중 17만 명이 찾는 식물원으로, 이번에 '짚풀 수공예 체험장'이 들어섬에 따라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체험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습니다.



■ 이웃사랑의 결실 '세미콘 러브하우스'



'세미콘 러브하우스'의 건립 기금은 임직원들의 이웃사랑의 결실이기에 그 의미를 더합니다.

세미콘 러브하우스 5호'의 건립기금은 삼성전자의 '사랑의 달리기' 프로그램을 통해 마련됐습니다. 매년 봄과 가을에 열리는 '사랑의 달리기'는 임직원들이 사업장 주변 단축 마라톤 코스를 달리며 기금을 모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데요,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연탄을 지원하는 '사랑의 흑기사 연탄1004', 산간벽지와 자매 결연을 맺은 사회복지시설에 도서를 기증하는 '잠자는 책 날개 달기', 자매마을 농촌 일손 돕기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