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본문

종합케어 시스템으로 임직원 건강을 책임지는 기흥부속의원!

몸에 가벼운 증상이 있을 때발목이 시큰할 때 병원을 찾기는 애매하고 그냥 있으면 걱정될 때가 있죠이럴 때는 궁금한 의학 상식을 물어 볼 나만의 주치의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삼성전자 반도체 임직원들에게는 365일 건강 관리를 책임져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사내에 위치한 부속의원입니다. 건강상담부터 진료와 치료까지 가능하니 주치의가 따로 없는데요, 오늘은 기흥캠퍼스에 위치한 '기흥부속의원'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삼성전자 기흥부속의원은 임직원들의 건강증진과 복지를 위해 1989년 개설되었습니다. 6명의 전문의를 포함해 총 22명이 상주하며 진료뿐 아니라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종합케어 시스템(Total Care System)'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종합병원 부럽지 않은 최고의 시설

 

기흥부속의원은 사내에 위치해 있어 쉽고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고, 전체 임직원뿐 아니라 관계사와 협력사 직원까지 모두 이용할 수있어 그 인기가 대단한데요내과부터 피부과, 마음건강 클리닉, 외과 진료까지 이루어지고 있어 임직원들의 주치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다양한 의료장비와 치료기기가 있어 물리치료, 종합건강검진, 예방접종, 의료 상담, 건강교육도 함께 제공하는데요. 사내 진단검사의학실에서는 일반적인 혈액, , 당뇨, 갑상선 등의 검사 외에도 X-ray 촬영장비로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물리치료실에는 전기치료실과 운동치료실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물리치료기를 통해 근골격계 질환의 통증을 치료하고 수술 후 재활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어 사후관리까지 꼼꼼히 챙겨 주고 있습니다.

 

 

■ 마음 속 걱정까지 케어해주는 든든함이 인기의 비결!

 

임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건강 클리닉'도 인기의 한 요소입니다.  곳에서는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의 상담, 치료, 교육, 예방, 재활 등 다양한 케어를 통해 임직원의 마음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돕고 있습니다.

 


 하지만, 임직원들에게 사랑 받는 더욱 특별한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임직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가족처럼 곁에서 돌봐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기흥부속의원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입사 시부터 주치의처럼 체계적인 개인별 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검진 후, 결과상담과 함께 필요한 부분은 꾸준한 치료와 교육을 통해 예방하고 휴식이 필요한 경우, 충분히 요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다정한 모습으로 부속의원을 찾은 이경진 선임과 한상원 선임. 일반 병원보다 부속의원을 먼저 찾는다고 하는데요,

임직원들은 부속의원을 어떻게 생각할까요?

 

 

이경진 선임은 "위치적으로 가까워 잠깐 시간을 내서 방문하기 편하고전문적이고 친절한 의료진의 진료를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 "특히부속의원에서 매년 건강검진을 받고 있는데 검진 후 결과를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상담 해주니 더욱 든든하다"  높은 만족도와 적극 추천을 잊지 않았습니다.

 

 

 mini interview: 삼성전자 기흥부속의원 황 욱 원장 

 

 

Q1. 기흥 부속의원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A.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특히 금연 프로그램과 하지통증 및 하지 혈액순환 개선 프로그램이 임직원들 사이에서 매우 만족도가 높습니다금연 프로그램의 경우 개인별 검사와 상담 후 맞춤 금연 서비스를 제공하여 60%라는 높은 성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하지통증 및 하지 혈액순환 개선 프로그램은 같은 자세로 근무하거나 임신 중인 임직원을 위해 통증을 완화하는 다양한 치료와 압박 스타킹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있죠."

 

Q2. 캠퍼스 내 다른 기관과 협력하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A.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건강연구소와 협력해 임직원들 중 참가 희망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혈압당뇨, 고지혈증 등 필요한 검사와 전문적인 관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항상 내 가족처럼 생각해서 그런지참여한 임직원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이 나와 너무 뿌듯하네요.

 

Q3.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A. “전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1:1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종합케어 시스템(Total Health Care System)' 구축할 계획입니다. 보다 나은 체계적인 의료를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안전팀, 건강연구소와 협력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외부 전문 의료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해 질환별로 보다 정확한 검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삼성인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기흥부속의원을 살펴보았는데요, 진료를 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임직원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는 부속의원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임직원들의 주치의! 기흥부속의원,

앞으로도 그들의 놀라운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