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이프/트렌드

스타들이 선택한 다이어트 식품, 세계 5대 건강식품 렌틸콩(렌즈콩) 효능

2014.06.30 10:26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체중 감량만을 추구했던 예전과 달리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사람들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건강한 식단을 꾸리는 것입니다.

 

  

최근, TV 방송과 SNS를 통해 렌틸콩(렌즈콩)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렌틸콩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해지면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는 중인데요.

 

젊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인 가수 이효리 씨는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를 통해 렌틸콩의 조리법을 직접 공개했으며, 개그우먼 양해림 씨는 렌틸콩 다이어트를 통해 12kg 감량했다고 밝혀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가득! 슈퍼푸드 렌틸콩(렌즈콩) 효능

 


우리나라의 녹두와 크기가 비슷한 렌틸콩은 그 생김새가 렌즈와 비슷하다고 해서 '렌즈콩'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단백질과 비타민B 및 각종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12, 고구마의 10배하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안성맞춤이죠?

 

또한, 사람의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뿐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훌륭한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렌틸콩은 철분과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와 갱년기 여성에게 좋으며 당뇨병 및 간질환 환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렌틸콩은 면역력 강화, 항암효과를 비롯해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제 역할도 한다고 하는데요미국의 건강 전문 잡지 '헬스'가 김치, 낫토, 올리브유, 요구르트와 함께 렌틸콩을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하면서 뛰어난 효능을 증명했습니다.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잡다, 렌틸콩 수프

 

그렇다면 영양만점 렌틸콩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렌틸콩은 그 특유의 향이 강하기 때문에 단독으로 삶아 먹는 것 보다는 간단한 요리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렌틸콩 수프를 소개합니다.



* 렌틸콩 수프

우선 잘 씻어서 물에 불린 렌틸콩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을 두른 냄비에 양파와 다진 마늘,당근, 샐러리, 소세지를 노릇노릇하게 볶아 냅니다. 어느 정도 재료들을 볶은 후, 으깬 토마토와 닭 육수를 넣고 불린 렌틸콩까지 넣어서 보글보글 끓입니다. 이후 렌틸콩이 부드러워졌을 때 기호에 맞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면 맛있고 든든한 렌틸콩 수프가 완성됩니다!




댓글 0